[이시각헤드라인] 8월 25일 뉴스리뷰
본문
[이시각헤드라인] 8월 25일 뉴스리뷰■ 한수원, 3조원 규모 이집트 원전 사업 수주한국수력원자력이 3조원 규모의 이집트 엘다바 원전 건설사업을 수주했습니다. 대규모 원전 사업 수주는 아랍에미리트 바라카 원전 이후 13년만으로, 첫 아프리카 원전시장 진출입니다■ 4회 연속 기준금리 인상…환율↓·코스피↑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2.25%에서 2.5%로 0.25%포인트 올리며, 사상 처음으로 네 차레 연속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환율은 1,335원대로 내려왔고, 코스피는 2,470선을 회복했습니다.■ 국민의힘 첫 연찬회…당정 '원팀' 다지기윤석열 정부 첫 정기국회를 앞두고, 국민의힘이 오늘 1박2일 일정으로 연찬회를 열었습니다. 장·차관까지 총출동한 이번 연찬회는 당정 간 단합을 다지는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민주 '당헌 80조 개정안' 당무위 재의결민주당 중앙위에서 부결됐던 '기소 시 당직 정지' 관련 규정이 포함된 당헌 제80조 개정안이 당무위에서 재의결했습니다. 수정안은 내일 중앙위에서 다시 온라인 투표에 부쳐집니다.■ '수원 세모녀' 공영장례식…김건희 여사 조문생활고에도 복지서비스 도움을 받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난 '수원 세모녀'의 추모식이 공영장례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오늘 빈소를 조문했습니다.#한수원_엘다바_원전수주 #기준금리 #국민의힘_연찬회 #민주_당헌80조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끝)
이 포스팅은 유튜브 API를 통해 자동 수집되어 등록 되었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