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절기 경칩, 포근한 봄기운…초미세먼지 '나쁨'
본문
[날씨] 절기 경칩, 포근한 봄기운…초미세먼지 '나쁨'[앵커]절기상 '경칩'인 오늘, 낮에는 포근한 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다만 공기가 탁한 곳이 많겠고요.대기는 계속해 건조하겠습니다.자세한 날씨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구본아 캐스터.[캐스터]절기상 경칩인 오늘 포근한 봄 햇살이 내리쬐고 있습니다.확실히 햇살 안으로 들어오면 봄이구나 싶은데 또 이제 그늘 밑에서는 아직 약간의 서늘함이 남아있습니다.오늘 전국적으로 일교차가 크겠고요.낮에는 온화하겠습니다.서울의 한낮 기온은 16도, 전주는 18도, 대구가 20도, 강릉이 21도까지 오르겠고요.예년 기온을 많게는 10도가량 크게 웃도는 곳이 있겠습니다.이처럼 한결 부드러워진 공기는 참 반가운데요.아쉽지만 오늘도 공기가 탁하겠습니다.경기 남부권과 전북에 초미세먼지주의보가 발령됐고요.곳곳에서 평소 2~3배에 달하는 먼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오늘은 특히 서쪽을 중심으로 먼지 농도가 짙겠고, 내일도 미세먼지의 영향을 받겠습니다.전국 많은 지역에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서울은 어느덧 이 주째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기 남부와 충청도에 가끔씩 비가 내릴 텐데, 양이 적기 때문에 건조함이 해소되기는 어렵겠고요.당분간 일교차 큰 전형적인 봄 날씨 이어지겠습니다.봄이 깊어지는 길목에서 감기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환절기 면역력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 잘 챙기셔야겠습니다.지금까지 날씨 전해드렸습니다.(구본아 기상캐스터)#경칩 #대기건조 #미세먼지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끝)
이 포스팅은 유튜브 API를 통해 자동 수집되어 등록 되었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