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업체 도우미된 특허기술…매출·일자리 껑충
본문
농산업체 도우미된 특허기술…매출·일자리 껑충[앵커]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각종 특허기술을 농산업체에 기술이전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기술이전 받은 업체의 매출은 40%, 일자리는 15% 이상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강창구 기자입니다.[기자]지역에서 생산된 쌀과 잡곡으로 각종 떡을 만드는 업체입니다.이곳에서 만든 떡은 시간이 지나도 굳지 않아 언제든지 만들 당시의 쫄깃함과 말랑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전통 떡 제조방법인 떡메 치는 과정을 응용해 개발한 특허기술 덕분인데 최근 5년간 매출이 1천% 이상 증가했습니다. "굳지 않는 떡 제조기술을 이전받아서 현재는 굳지 않는 떡을 생산하고 있고 연세 있으신 분들 그리고 젊은 사람들도 모두 찾는…"안토시아닌 등 기능성 성분이 풍부한 보리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업체입니다.로스팅한 보리에 커피를 혼합한 보리커피는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또 100% 보리로 만든 국수는 전년도 대비 매출이 250%나 증가했습니다. "보리국수의 가장 큰 장점이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소화에 아주 좋죠. 그다음에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지난해 농촌진흥청의 특허기술 1천600여건이 370여개 농산업체에 이전됐는데 이들 기업의 매출은 40%, 일자리는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농식품을 개발하는 농산업체가 증가하게 되면 지역 농산물 소비확대와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져…"정부는 특허기술 이전을 더욱 확대하고 자금과 마케팅 지원도 병행할 계획입니다.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농촌진흥청 #한국농업기술원 #특허기술 #굳지않는 떡 #보리커피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끝)
이 포스팅은 유튜브 API를 통해 자동 수집되어 등록 되었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