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부분 지역 영상권 회복…밤까지 중부 '약한 눈'
본문
[날씨] 대부분 지역 영상권 회복…밤까지 중부 '약한 눈'[앵커]휴일인 오늘은 매서웠던 한파가 물러나겠습니다.대부분 지역이 영상권을 회복하겠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약한 눈 소식도 있습니다.자세한 날씨는 기상캐스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강지수 캐스터.[캐스터]저는 지금 서울 인사동에 나와 있습니다.어제보다 추위가 덜하지 않아서인지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정말 많이 보이는데요.오늘 오전, 일부 중부와 경북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한파특보는 모두 해제가 됐습니다.낮 동안 야외활동하실 때 추위로 인한 큰 불편함은 없을 텐데요.한낮에는 기온이 껑충 오르면서, 대부분 지역이 영상권을 회복하겠습니다.현재 기온은 서울은 4도까지 올라 있고요.오늘 아침 영하 15.6도까지 떨어졌던 강원도 철원은 영상 0.2도 나타내고 있습니다.오늘 전국 하늘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요.밤까지 경기 동부와 강원, 충북 등 중부 내륙 지역은 약한 눈이 내리겠습니다.예상 적설은 강원 지역에 1에서 3cm, 그 밖 지역은 1cm 안팎으로 양은 적겠지만, 곳곳에서 빙판길이 만들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미끄럼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도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한편, 동쪽 지역의 건조함은 좀처럼 해소되지 못하고 있는데요.동해안과 영남 지역을 중심으로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오후부터는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최대순간풍속 초속 25m 이상이 돌풍이 부는 곳도 있겠는데요.아무리 작은 불씨도 강한 바람을 타고 크게 번지면서,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산행 등 야외활동하실 때는 경각심을 갖고 불씨 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당분간 한파 수준의 추위는 없겠고요.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지금까지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강지수 기상캐스터)#대기건조 #화재조심 #건조주의보 #휴일날씨 #추위주춤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끝)
이 포스팅은 유튜브 API를 통해 자동 수집되어 등록 되었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