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마스크 해제시기 20일 발표…이르면 이달 말
본문
실내마스크 해제시기 20일 발표…이르면 이달 말[앵커]17일 하루 나온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3만 명대로, 최근 유행세는 정점을 지나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정부는 모레(20일)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 시점을 발표하는데, 이르면 이달 말 가능성이 예상됩니다.김민혜 기자입니다.[기자]신규 코로나 확진자는 3만 6,908명으로 한 주 전보다 1만 7,000여 명 감소했습니다.확진자 규모도 최근 3주 연속 줄었는데, 방역당국은 앞으로 이 같은 추이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후에도 유행은 아마 서서히 감소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위중증 환자도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로…감소 패턴은 보일 것으로…."1월 초 40% 가까이 올라갔던 중환자 병상가동률도 한 주 새 30% 초반으로 내려가는 등, 정부는 전반적인 방역상황이 안정화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실내마스크 의무화 조정의 구체적 시기는 설 연휴 직전인 20일, 중대본 회의를 통해 윤곽이 드러납니다. "다음번(20일) 중대본 회의를 통해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에 대한 추진일정과 범위를 결정하여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연휴 기간 대면접촉과 이동량 증가로 자칫 유행상황이 악화할 수 있는 만큼, 의무화 해제 시점을 두고는 이르면 연휴가 지난 뒤, 이달 말이 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립니다.국가감염병 위기대응 자문위 회의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권고로 바꾸는 논의가 가능한 시점이라는 데는 의견을 모았지만, 설 연휴 뒤가 바람직하단 의견이 주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한편 중국발 입국자 양성률은 지난주 5.8%로 한 주 전보다 12.3%p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방역당국은 양성률이 감소했지만, 이것으로 중국 내 유행상황을 파악하기는 부족한 만큼 대중국 방역조치는 당분간 지속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연합뉴스TV 김민혜입니다. (makereal@yna.co.kr)#실내마스크 #20일 #설연휴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끝)
이 포스팅은 유튜브 API를 통해 자동 수집되어 등록 되었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삭제가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